안녕하세요. 2022 여성리더스포럼 사무국입니다! 불과 며칠 전에 첫인사를 드린 것 같은데, 벌써 2일 밖에 남지 않았다는 게 참 신기하네요. 이제는 가을이 아닌 겨울이 찾아온 것처럼 코 끝을 찌르는 바람이 매우 차갑습니다. 모두 옷 따뜻하게 입고 건강한 모습으로 포럼에서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지난 뉴스레터에서는 '파워 K-우먼'을 선정하는데 기여해 주신 8인의 자문단을 소개했었는데요. 오늘은 더욱 알찬 포럼에 관한 정보들까지 담아왔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네 번째 뉴스레터에서는 어떤 멋진 '파워 K-우먼'이 소개됐을까요? 지금 바로 소개합니다.😎
지구인컴퍼니 대표, 민금채
"성장하는 방향의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파워 K-우먼' 주인공은 지구인컴퍼니의 민금채 대표입니다. 그는 배달의민족에서 밀키트 사업을 하면서 식재료를 구매하고 공장에서 제조되는 과정을 보면서 재고 로스가 많다는 걸 알게 되었다고 해요. 퇴사 후, 두 달 동안 약 100개의 농장을 찾아다니면서 못생긴 농산물이 생산량 대비 얼마나 많이 나오는지 확인하고 문제를 해결하고자 창업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위인 중에서는 롤 모델이 없어요. 같이 살 부대끼면서 동시간대를 살아가고 계신 분 중에 저보다 훨씬 잘 살고 계시는 분들이 롤 모델이에요. 제가 받은 것들을 이제는 아낌없이 후배들한테 나눠줘야 하는 시기가 오는 것 같아요"
그는 취업과 창업을 결정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건 '내가 뭘 하고 싶고, 내가 어떻게 성장하고 싶은지'에 대한 확고함이라고 하는데요. 궁극적으로 바라는 목표가 성공인지 성장인지를 알아차린 후, 성공이라면 어느 정도까지의 성공을 기대하는지에 대해서 정하고 이를 계속 구체화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취업이건 창업이건 성장하는 방향의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